UPDATE 2022.08.18 Thu.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통해 글로벌 190여 개국 공개

기사입력 : 2022-05-06 10:03:17
center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늘(6일) 190여 개국에 공개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네이버웹툰은 ‘안나라수마나라’가 6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190여 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하일권)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웹툰 ‘삼봉이발소’를 필두로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통해 팬층을 확보한 하일권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니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6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총 6부작의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의 김성윤 감독과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 – 학교2015' 등의 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는다. 또한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하며 여기에 드라마 '나의 아저씨', '시그널' 등의 박성일 음악감독과 김이나 작사가가 음악을 맡아 극의 감성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