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민체육센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맞춰수 영 프로그램 운영

김궁 기자

2022-05-02 13:40:57

군산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다채로운 강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군산시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모습 (사진제공 = 군산시)
군산시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모습 (사진제공 = 군산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군산시는 2일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이하 대야 수영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발맞춰 오는 7일부터 2022년 수영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매월 1일 ~ 6일까지로 수강생 8개반 총 440명 정도를 선착순 모집한다. 등록 신청은 수영장 매표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고, 어린이반 및 인명구조&수상구조사 자격 실기반은 군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 ▲소통참여 ▲통합예약시스템 ▲알림마당에 상세히 기재돼 있다.

프로그램은 신규, 초급, 중급, 상급, 연수 5개반과, 초등 1학년~3학년 대상으로 어린이 초급반 및 수영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어린이 클럽반, 인명구조&수상구조사 자격 실기반 등 총 8개반이 편성됐다. 선수 출신 및 인명구조&수상구조사 전문지도 자격증을 보유한 지도자가 직접 지도해 시민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체력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수영장 운영 시간은 평일은 06시~20시, 토요일은 06시~18시, 일요일만 9시~18시 마감으로 운영되며, 중간에 정비시간(12시 ~13시)을 적용해 전체 소독 및 환기를 실시한다. 정기휴관일은 국경일 또는 정부에서 지정한 공휴일,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이다.

강습을 받지 않는 시민은 시간대에 구애 없이 누구든지 일일 티켓으로 입장해 자유수영을 즐길 수 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