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신한K컬쳐펀드' 출시

이수현 기자

2022-04-20 10:05:21

세계가 열광하는 K열풍에 투자하는 신한K컬쳐펀드 출시
세계가 열광하는 K열풍에 투자하는 신한K컬쳐펀드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조재민, 김희송)은 글로벌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신한K컬쳐펀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K컬쳐펀드 특히 K-미디어/웹툰, K-푸드, K-CT(Culture Technology), K-이커머스 , K-엔터/게임, K-뷰티 등 MZ세대와 함께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에 투자한다.

신한자산운용은 K컬쳐를 만들어낼 기업에 주목하였으며, K컬쳐펀드는 MZ세대들의 관심과 디지털 발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속의 K컬쳐를 만들어낼 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신한K컬쳐 펀드의 운용을 총괄하는 헤지펀드운용팀 이정순 팀장은 “언뜻 생각하면 한국을 삼성전자를 필두로 한 IT 하드웨어 강국으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 게임, 미디어와 엔터 분야에서도 한국의 소프트파워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문화의 힘이 느껴지는 산업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김구선생님은 '나의 소원'에서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고 소원했고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라 강조했다. 이미 전 세계가 K컬쳐에 빠져있는 상황에서 K컬쳐펀드를 통해 투자의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