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람다256과 블록체인 기술협력 위해 맞손잡아

김수아 기자

2022-03-02 13:31:23

(왼쪽)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와 (오른쪽)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왼쪽)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와 (오른쪽)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8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대표 박재현)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IT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와 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람다256은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사로 가상자산 사업자의 트래블룰 준수를 돕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 및 파일럿 과제 수행 ▲금융 업무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과 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블록체인 기술발전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공동연구 및 협력체계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두 회사는 금융에서 NFT, CBDC 등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대비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만들고 이에 필요한 플랫폼 구축과 생태계를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