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시상식 진행…"15개 수상팀 선정"

안여진 기자

2021-12-13 16:20:20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이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시상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NH농협은행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이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시상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 페이크아이즈(대표 김석중)와 함께 개최한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페이크아이즈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메타버스와 핀테크에 관심있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총 37개 팀 121명이 ‘일반부’와 ‘학생부’로 참가하여 ‘메타버스에서 활용가능한 핀테크 서비스’를 주제로 가상 은행지점 구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모의투자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총 상금 3천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총 15개 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되었으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었고, 그 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장상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이 수여됐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