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화폐 안정성과 가상화폐 창의성, 서로 영향…블록체인이 연결 주도"
![[인터뷰] 블록체인 기본서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 출간 기업인 오진현 씨](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601162546084376cf2d78c6822339217185.jpg&nmt=23)
하지만, 앞으로 보다 현명한 판단을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흐름을 읽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들을 취지로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라는 도서를 내고 일반인들도 블록체인의 가치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 바가 알려진 기업인 오진현을 만나봤다.
다음은 오진현 씨와의 일문일답이다.
▲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지금은 법인회사를 운영 중이면서, 신작인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를 집필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은 증권 방송 애널리스트, 스타트업 창업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로 암호화폐 채굴회사를 운영한 적도 있다. 또한,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 과정을 수료한 뒤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준비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투자전략에 관해 연구 중이기도 하다.
▲ 굉장히 많은 일을 하고 계신 듯하다. 이번에 집필하신 도서는 어떤 책인가?
-책 이름은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로, 지난 5월 26일 출간된 도서이다.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뤘으며, 4차 산업혁명의 흐름부터 가상화폐의 올바른 투자법까지 논했다. 일반인들을 위한 도서이기 때문에, 어려운 내용은 넣지 않고 꼭 알아둬야 할 핵심 내용만 정리했다.
▲ 4차 산업혁명을 언급하셨는데,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가상화폐의 연관성이 큰 것인지?
-뭐든지 근본을 알아야 흐름을 이해하고 올바른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구축의 기본 접근법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근간을 둔 초연결 네트워크에 있다.
이는 모든 것이 연결된다는 의미로, 기존의 법정화폐가 주는 안정성과 가상화폐의 창의성이 서로 영향을 미치며 닮아가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은 초연결 지능화 인프라로 이와 같은 '연결'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연관성은 매우 크고 항상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그렇다면 누구나 공부해야겠지만, 특히 누구에게 이 도서를 추천하고 싶은가?
-본 도서는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에 대한 흐름을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속 한 발 앞서가는 인재가 되고 싶은 이들이나,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든든한 부모가 되고 싶은 이들과 같이 4차 산업혁명, 무언가 변하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요.
-이번 신간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는 1장 '블록체인을 만나다'부터 5장 '블록체인은 부의 추월차선이다'까지 블록체인의 개념과 정리 및 비전까지 풀어냈으며, 가상화폐 투자와 실질적 노하우 및 가상화폐 투자의 가치를 이야기했다.
이 도서를 통해 일반인들도 충분히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현명한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