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김수아 기자

2020-07-31 09:24:30

카시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카시트 2위 페도라 카시트 3위 순성 카시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7,922,99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치, 페도라, 순성, 조이, 싸이벡스, 폴레드, 시크, 맥시코시, 리안, 브라이택스, 그라코, 레카로, 뉴나, 콩코드, 포브, 콤비, 토드비, SEEC, 마이폴드, 키즈엠브레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082 소통지수 482,846 커뮤니티지수 464,1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0,09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41,932 와 비교하면 9.86% 하락했다.

2위, 페도라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414 소통지수 363,865 커뮤니티지수 345,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80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2,585 와 비교하면 6.50% 하락했다.

3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593 소통지수 289,083 커뮤니티지수 274,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9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81,520 와 비교하면 24.93% 하락했다.

4위, 조이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280 소통지수 252,920 커뮤니티지수 252,4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5,69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81,299와 비교하면 21.79 % 하락했다.

5위, 싸이벡스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493 소통지수 251,803 커뮤니티지수 232,8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149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222와 비교하면 26.71% 하락했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9% 하락, 브랜드소통 13.56% 하락, 브랜드확산 20.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