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22,802 미디어지수 3,655,533 소통지수 5,816,850 커뮤니티지수 4,694,057 시장지수 2,255,107 사회공헌지수 1,604,928 CEO지수 1,219,9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00,6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641,671와 비교하면 16.20%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491 미디어지수 877,236 소통지수 1,852,887 커뮤니티지수 2,928,652 시장지수 2,255,107 사회공헌지수 733,891 CEO지수 1,304,2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72,47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328,975와 비교하면 15.47% 상승했다.

이어 "2020년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79% 상승, 브랜드이슈 13.81% 상승, 브랜드소통 1.63% 하락, 브랜드확산 13.39% 하락, 브랜드시장 27.87% 하락, 브랜드공헌 12.01% 상승, CEO평가 12.1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