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김수아 기자

2019-10-30 08:09:09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41,575,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2,675,838개와 비교하면 21.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10월부터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를 분석하여 포함할 예정이다.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2019년 10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려, 케라시스, 쿤달, 엘라스틴, TS, 미쟝센, 아모스, 아베다, 부케가르니, 비욘드, 시세이도, 다슈, 헤드앤숄더, 닥터시드, 프레시팝, 러쉬, 댕기머리, 케라스타즈, 오가니스트, 록시땅, 알페신, 도브, 팬틴, 르네휘테르, 제이숲, 사이오스, 아이덴, 앙포레, 아로마티카, 키라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674 소통지수 1,692,495 커뮤니티지수 1,907,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8,6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10,473와 비교하면 10.24% 하락했다.

2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782 소통지수 1,950,480 커뮤니티지수 1,672,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6,868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91,141와 비교하면 11.05% 상승했다

3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314 소통지수 648,495 커뮤니티지수 1,091,4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7,30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76,704와 비교하면 55.04% 하락했다

4위, 엘라스틴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698 소통지수 1,154,790 커뮤니티지수 952,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4,36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52,345와 비교하면 19.05% 상승했다

5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118 소통지수 846,965 커뮤니티지수 748,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6,85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52,689와 비교하면 37.04% 하락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려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2,675,838개와 비교하면 21.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35% 하락, 브랜드소통 30.56% 하락, 브랜드확산 4.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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