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에어플러스 카드 시즌2' 출시…고객 관심도↑

김수아 기자

2025-12-09 10:37:40

11월 BC카드 정보량 총 1만1341건, 지난해 같은 기간 총 7862건에 비해 3479건 44.25% 증가

ⓒBC카드
ⓒBC카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BC카드가 '에어플러스 카드 시즌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BC 바로카드(자체발급카드) 라인업은 △에어 마스터(AIR MASTER) △에어 맥스(AIR MAX) 총 2종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는 물론 주유∙교통∙아파트관리비 등 생활 밀착 영역까지 마일리지로 적립돼 실질적인 할인 혜택이 강화됐다.

'에어 마스터'와 '에어 맥스' 카드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특화 상품으로 △카드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기본적립 △100만원당 200마일리지 보너스 적립이 제공된다.

에어 마스터 카드는 '주유∙교통' 가맹점 위주로 혜택을 제공한다. 주유소, LPG∙전기차 충전소, 대중교통(지하철∙택시∙버스) 업종에서 전월 실적 50만원 이용 시 기본 적립 외 1500원당 1마일리지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에어 맥스는 '쇼핑' 특화 카드다. 온라인 쇼핑몰(쿠팡∙컬리), 생활용품(다이소), 뷰티(올리브영), 카페(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해외가맹점 등에서 에어 마스터 카드와 마찬가지로 1500원당 1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된다. 아파트관리비도 적립 대상(월 최대 500마일리지)에 포함된다.
김민권 BC카드 상무는 "이번 신규 BC 바로카드 에어 시리즈 2종은 지난 에어플러스 카드 강점인 마일리지 혜택을 유지하면서도 고객 결제 데이터 기반으로 실생활 업종 혜택을 강화한 카드"라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9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1월 BC카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1월(2025.11.01~2025.11.30) BC카드 정보량은 총 1만1341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4.11.01~2024.11.30) 총 7862건에 비해 3479건 44.25%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BC카드의 글로벌 결제 확장과 디지털 기술 강화가 향후 고객 혜택 개선 기대를 높이며 11월 관심도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