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정보량 1860건으로 지난 10월 1783건 대비 77건 4.32% 증가

JW중외제약은 JWave를 활용해 구조 기반 모델 고도화와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적용해 단기간에 유효물질(hit)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기전의 선도물질을 확보했다.
해당 물질은 현재 후보물질 단계에서 최적화가 진행 중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회사는 24개월간 연구비를 지원받아 비임상 진입을 위한 선도물질 구조 최적화, 기전 연구, 예비 독성시험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에 확보한 선도물질은 신규 기전을 갖춘 경구용 First-in-Class 후보물질로 환자들에게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I 기반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해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환 영역에서 혁신 신약 창출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JW중외제약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860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1783건에 비해 77건 4.32%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초 JW중외제약이 2025년 3분기에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는 뉴스가 발표됐고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JW중외제약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