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개월 정보량 8만4186건으로 직전 같은 기간 7만2592건 대비 1만1594건 15.97% 늘어

이번 상생 쿠폰은 지난 8월 공정거래위원회의 미사용 쿠폰 관련 심의 내용을 바탕으로 마련한 상생안이다.
공정위는 당시 '내주변쿠폰 광고' 상품이 할인쿠폰과 결합돼 운영되는 과정에서 일부 미사용 쿠폰이 숙박업주에게 환급되지 않는 구조를 언급하며, 약 12억원 규모의 미사용 쿠폰이 소멸된 사실을 공개했다.
놀유니버스는 이에 숙박업계와의 신뢰 회복과 공정한 거래환경 조성을 목표로, 국내 중소형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총 12억원 규모의 쿠폰을 지급한다.
상생 쿠폰은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플랫폼 '모텔' 카테고리에 입점한 모든 제휴점에 제공된다. 별도의 발급이나 등록 없이 자동으로 발행되며, 일반 소비자는 숙박업소 예약 시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3개월(2025.07.28~2025.10.28) 놀유니버스 포스팅 수는 총 8만4186건으로 집계됐다.
직전 3개월(2025.04.26~2025.07.27) 총 7만2592건에 비해 1만1594건 15.97%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놀유니버스는 지난 8월 선불형 간편결제 서비스 'NOL 머니' 출시로 이용자 결제 진입 장벽을 대폭 낮췄고 7~10월 사이 해외 여행 수요 반등을 겨냥해 항공·숙소·투어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대규모 할인 캠페인을 펼쳤다"며 "이런 기능적 개선과 콘텐츠화된 혜택이 입소문 나며 포스팅 수가 상승했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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