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1분링 '육수커플' 영상 1억뷰 돌파

최효경 기자

2025-09-10 11:46:41

일상 부부의 스토리텔링 중심 '쌍방향 소통' 주효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제품 4종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제품 4종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육수커플' 영상이 업로드한 지 3개월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영상은 1분 분량의 결혼생활 에피소드 5편으로 제작됐으며,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이 부부로 출연했다. 결혼생활을 소재로한 해당 영상들은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 확산됐으며, 광고를 시작한 6월에 전월 대비 매출이 약 50% 상승하는 등 매출 증가까지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측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콘텐츠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1억뷰를 달성하는 등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 스토리텔링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꼽았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럭셔링 커플 챌린지'도 기획해 콘텐츠 확산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럭셔링 커플 챌린지"는 "뭐 잘못한 거 없어?"와 같은 영상 속 대사를 실제 부부·커플 사이에서 들었을 때의 반응을 업로드 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인상적인 사연들을 선정해 명품 커플링, 호텔 식사권 등을 증정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광고 영상의 화제성과 소비자 반응을 판매 확대까지 연결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다양한 육수내기 제품들을 선보여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브랜드를 500억 이상 규모의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미와 공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해 1억뷰라는 수치를 달성했다는 점이 더욱 뜻 깊다"며 "소비자가 흥미를 느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