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1기 성료

한시은 기자

2025-07-29 12:43:12

인재 양성 관련 정보량 소폭 늘어

ⓒ 키움증권
ⓒ 키움증권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키움증권은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키움 디지털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10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교육생 가운데 29명이 수료했다. 총 568시간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금융 데이터 분석, 파이썬 및 SQL 프로그래밍, 챗봇 및 AI 기반 서비스 설계 등 산업 현장 중심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습득했다.

프로젝트 발표에서는 메타버스 기반 챗봇형 주식 모의투자 게임 '영웅의 길'이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게임 형태로 제작된 해당 서비스는 투자 경험이 적은 MZ세대도 자연스럽게 주식 구조와 투자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기 수료식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진행했다. 조윤혁 교육생이 최우수상, 안정우·한민서 교육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출석률, 수업 태도, 협업 역량, 성장 가능성 등 전체 교육과정을 종합 평가했다.

수상자에게는 키움증권 채용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추가로 지원한다.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의 성과는 2기로 이어진다. 내달 1일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2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2기는 총 37명이 최종 선발됐다. 교육과정은 1기와 동일한 구성으로 8월1일부터 11월19일까지 진행된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 상반기 키움증권 '인재 양성'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키움증권' + '인재, 육성, 양성, 디지털, 아카데미'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올해 상반기 키움증권의 '인재 양성' 관련 포스팅 수는 1053건으로 지난해 상반기 816건 대비 237건, 29.04%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상반기 키움증권의 인재 양성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