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5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성상영 기자

2025-07-01 13:15:59

지난해 ESG 경영 성과 담아

현대자동차 2025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표지 ⓒ현대차
현대자동차 2025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표지 ⓒ현대차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현대자동차는 1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 목표, 향후 계획을 담은 '2025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알 수 있는 재무·비재무 정보를 공개하고 투자기관∙고객 등 국내외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펴내고 있다.

올해 보고서는 크게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환경 영역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 전력 구매 계약(PPA) 체결과 해외 사업장 재생에너지 도입 현황, 재활용 소재를 신차에 적용하는 '카 투 카'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사회 영역에서는 공급망 지속가능성 관리 강화 노력과 글로벌 임직원 대상 다양성·포용성 교육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주주, 이사회, 경영진 간 원활한 소통과 이사회 의사결정 투명성 강화를 목적으로 도입한 선임 사외이사 제도를 소개한다. 또한 여성 이사 2인 신규 선임을 비롯해 이사회 다양성·독립성 제고를 위한 변화를 반영했다.

보고서에는 최근 3년 간 지속가능경영 관련 주요 정량 데이터의 추이와 지속가능성 정보 공시 가이드라인에 따른 지표도 수록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관련 현황과 성과, 추진 전략, 목표 등에 대해 주요 이해 관계자들과의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단순한 정보 공개가 아니라 보다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로드맵이자 약속임을 염두에 두고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