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그랜트·온라인 경매 플랫폼으로 소외계층 지원

올해로 20회를 맞는 'KB희망바자회'는 KB손해보험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하는 행사로, 이번 KB희망바자회에는 KB라이프생명 임직원도 물품기부에 동참했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20주년 기념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 아름다운가게 박진원 이사장, KB라이프생명 정문철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희망바자회의 20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히스토리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내빈 축사, 감사장 수여, 기부금 전달식 등 공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바자회에서는 임직원과 영업가족의 기부 물품 외에도 업사이클링 및 공정무역 등 친환경 제품도 판매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 및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의 특산물 판매 부스도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특히, 올해는 바자회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추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총 기부금 규모도 전년 대비 크게 늘었다. 해당 기부금은 방학 기간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소외계층 아동들의 식사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이 20년 동안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임직원, 영업가족 및 자회사 구성원 모두가 진심을 담아 참여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담은 지속가능한 나눔을 통해 더 많은 이웃과 희망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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