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이벤트는 8월29일까지 신청가능하고 국내선물옵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대상인 신규고객은 6월5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이다. 휴면고객은 6월5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작년 2월5일부터 올해 6월 4일까지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후에는 비대면 계좌 기준 2개월(영업부, 은행계좌는 1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수료 할인은 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하게 되어 KOSPI200선물 기준 약 90%의 수수료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외에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파생상품 실전투자대회와 KRX 야간거래 도입 수수료 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조사 방식은 '키움증권' + '혜택, 이벤트'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키움증권 혜택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5월 겸****라는 네이버카페 유저는 키움증권에서 진행한 활쏘기 챌린지를 통해 1만원 포인트를 받은 후기를 전했다. 그는 "이외에도 키움히어로즈 MVP 투표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