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비대면 간편 가입 가능…간편한 IRP 운용 지원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상품으로, 지난 4월 선보인 디셈버컴퍼니의 '로보어드바이저'에 이어 고객의 다양한 투자 성향과 니즈를 반영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해당 서비스는 연간 9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형 IRP 1계좌당 1계약 방식으로 제공되며, 고객은 24시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제휴된 업라이즈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운용을 담당하며, 고객에게는 안정성과 보안성, 적정성을 검증받은 알고리즘 기반 상품을 제공한다. 상품은 코스콤 테스트베드를 통해 검증됐으며, 수익률 정보도 공시된다. 현재 6개의 RA 알고리즘 상품이 우선 제공되며, 향후 라인업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김순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의 소중한 연금 자산을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확대와 함께, 6월 말 한국투자신탁운용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연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의 노후 자산 증대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세**라는 유저는 한국투자증권의 ELS 상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포스팅했다. 그는 "해당 상품의 기초자산은 미국을 대표하는 기술주 2종인 테슬라와 엔비디아"라며 "보수적 관점에서 ELS 투자에 접근한다면 눈여겨볼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