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전면 개편…기업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6-02 14:56:22

보유한 모든 통화 한눈에 확인 가능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새롭게 개편됐다고 2일 밝혔다. ⓒ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새롭게 개편됐다고 2일 밝혔다. ⓒ 하나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트래블로그가 새롭게 개편됐다고 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가입자수 800만, 환전액도 4조원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 속 내가 가진 외화를 더 쉽고 빠르게, 하나머니 홈 화면이 새로워졌다. 개편된 하나머니 홈 화면에서는 원화 하나머니가 상단에 고정돼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외화 하나머니는 보유한 모든 통화를 롤링 방식으로 자동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외화 잔액을 모두 펼쳐서 한번에 볼 수도 있다. 새로워진 홈 화면은 하나머니앱 업데이트 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연내 1000만 회원 달성을 위해 트래블로그 전용 홈 화면도 신설됐다. 꼭 필요한 기능들만 모은 퀵 메뉴가 준비되며, 가장 최근에 사용한 기능이 맨 앞에 보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쉽고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하단 탭 쪽 내 카드 영역을 터치하면, 내가 가진 트래블로그 카드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가 관심 있는 통화만 따로 꺼내서 실시간 환율을 확인 할 수 있고, 현재 설정된 트래블로그 관련 서비스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하나금융그룹의 돈 되는 정보와 알림을 모두 모은 꿀머니샵이 신설됐다. 간단하게 클릭만으로도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고 가입을 통해 하나머니를 쌓을 수도 있다. 과거 이벤트별로 찾아야만 했던 정보들이 꿀머니샵으로 통합 관리 되면서 손님들은 쉽고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성영수 사장(하나카드)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 슬로건 아래 손님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진화해왔다"며 고 언급하며, "올 연말 1000만 회원이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하나카드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196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만108건 대비 1857건, 18.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하나카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5월 달*라는 블로거는 "신용카드 중 하나카드의 원더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 중"이라며 해당 카드를 소개했다. 그는 "원더카드는 크게 기본과 혜택 플러스 두 가지 형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내가 받고 싶은 영역을 선택해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