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구성되며, 순입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순입금액은 기간 내 연금저축 계좌에 △신규 입금 △타사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ISA 연금으로 전환하는 경우를 모두 합산해 산정된다.
먼저 '연금저축과 함께 이벤트'는 최소 10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구간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최대 5억원 이상 순입금 시 상품권 100만원권을 지급한다. 특히, 보험사에서 연금을 이전하는 경우 순입금액 산정 시 이전 금액을 2배로 인정한다.
다음으로 '보너스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저축에 1억원 이상 순입금 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여행상품권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마지막으로 'Boom-up 이벤트'는 신규 고객 또는 총 잔고 100만원 미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간 내 연금저축계좌에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순입금 시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단, 순입금액 산정 시 퇴직금(법정 퇴직금과 명예퇴직금, 퇴직위로금, 특별희망퇴직금 등과 같은 법정외 퇴직금 모두 포함)은 입금액 산정에서 제외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삼성증권 연금 관련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4월 라*라는 네이버블로거는 삼성증권의 연금저축 활용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삼성증권의 연금저축은 ETF와 펀드를 직접 운용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며, "ETF 중심 운용이 가능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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