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세대와 그룹 간 소통 파트너로서 그룹 미션 공유 및 ESG 경영문화 확산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스마트 홍보대사(스마홍)'는 2012년부터 지난해 18기까지 총 1011명의 홍보대사를 양성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총 50명의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현업 실무진 매칭을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획 △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전국 거점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금융 현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그룹과 청년 세대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된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성장하고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