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넥슨 메이플스토리 본뜬 '단풍잎 놀이터' 들어선다

넥슨, 서울시·초록우산 등과 MOU 체결

성상영 기자

2025-05-07 17:24:19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네 번째)와 서울특별시·서울시설공단·초록우산 관계자들이 7일 '단풍잎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슨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네 번째)와 서울특별시·서울시설공단·초록우산 관계자들이 7일 '단풍잎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슨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넥슨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한 놀이터가 들어선다.

넥슨은 7일 넥슨재단, 서울특별시, 서울시설공단, 초록우산과 함께 세 번째 '단풍잎 놀이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단풍잎 놀이터는 넥슨과 넥슨재단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낡고 위험한 공공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신설하는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단풍잎 놀이터 조성 대상은 서울 어린이대공원 '맘껏놀이터'다. 이곳은 2017년 준공돼 지난해 일부 리모델링이 이뤄졌으나, 주변 노후 공간이 방치돼 있었다.

이번 사업에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을 무상 지원하고, 넥슨재단을 통해 기금 11억원을 후원할 계획이다. 초록우산은 놀이터 설계·시공과 사업 운영 전반을 담당하며, 서울시는 행정과 홍보를, 서울시설공단은 놀이터 부지 제공과 향후 유지보수를 전담할 예정이다.

앞서 넥슨은 지난해 12월 경기 성남시에 1호 단풍잎 놀이터를 개장한 데 이어 올해 4월에는 의정부시에 2호 놀이터를 열었다.

넥슨은 인프라 확보에 더해 놀 권리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을 함께 추진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놀이 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는 "이번 단풍잎 놀이터 조성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놀 권리를 누리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단풍잎 놀이터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단풍잎 놀이터 이외에도 청각 장애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 달팽이관 수술과 외부 장치 교체를 지원하는 '소리 나눔 프로젝트', 국내 최초 독립형 단기 의료 돌봄 센터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운영비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