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이크, B2B 급식 전문 기업 제이에스지와 전략적 제휴

최효경 기자

2025-04-29 10:31:02

ⓒ인테이크
ⓒ인테이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 대표 한녹엽)가 B2B 급식 전문 기업 ㈜제이에스지(JSG)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인테이크는 제이에스지의 주요 지분을 취득하는 투자 계약을 완료하고, 양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성장을 추진하고 빠른 시일 내에 기업공개(IPO)를 위한 준비에 나설 계획이다.

2002년 천안에서 설립된 제이에스지는 현재 전국 다양한 기업에 구내식당과 급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자재 유통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인테이크는 제이에스지가 보유한 전국 100여개 지점에서 연간 약 300만끼를 제공하는 B2B 급식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인테이크가 연구 개발한 약 50종의 대체 식자재를 제이에스지를 통해 공급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2013년에 설립된 인테이크는 대체밀, 대체당, 대체육, 대체란 등 다양한 대체식품을 개발하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인테이크와 제이에스지는 독립 경영 구조를 유지하면서 양사 간 밸류체인의 시너지가 극대회될 수 있는 방향으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금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B2C와 B2B의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구축했고, 동시에 핵심 식품 소재의 확장을 위한 B2B 플랫폼을 확보함으로써 제이에스지와 함께 빠른 시일 내에 IPO 계획을 구체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