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오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일본 도쿄의 백화점 이세탄 신주쿠점 본관 '스테이지2'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세탄 신주쿠점은 일본 전역 백화점 중 매출(거래액) 규모 1위의 점포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이세탄 신주쿠 점내에서도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간으로 손꼽히는 '스테이지2' 행사장에서 팝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에 참여하는 브랜드인 '레스트앤레크레이션(Rest & Recreation)'은 지난해 K패션 14개사가 참여한 한큐 우메다 백화점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팝업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이끌어낸 브랜드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위해 별도의 뷰티 장르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구매 금액에 따라 에코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한편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이번 팝업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지난 1년간 일본 현지 시장 조사와 백화점 바이어와의 협의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도쿄 거주자 대상 패션 아이템 선호도 조사와 더불어 현지에 있는 유명 브랜드 팝업 현장 수십 곳을 직접 방문했다.
이어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오는 5월 12일까지 싱가포르 다카시마야 백화점 행사장에서 열리는 '코리아페어'에 참여한다. 코리아페어는 다카시마야 백화점이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행사로,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트리플루트', '누스미크' 2개 브랜드를 소개한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이번 일본과 싱가폴 릴레이 팝업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행사 규모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는 7월에는 프랑스 파리 백화점에서 K뷰티 브랜드 15개사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