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반 유자 제로'는 제로 칼로리·로우 슈거로 출시된 것이 특징으로, 유자 고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을 적용했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재료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동원F&B는 양반 유자 제로를 필두로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고 전통 음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30년 이상 한식을 만들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통 방식을 재현해 만든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출시한 전통음료 제품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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