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왕족발은 이번 설명회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트렌드 분석, 브랜드경쟁력, 가맹점 운영 노하우, 본사 지원 시스템, 브랜드 성장 전략 등을 소개한다. 이어 마왕족발 대표 메뉴를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마왕족발은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MZ세대들의 지지와 두터운 팬덤을 기반으로 국내 족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족발전문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할 정도로 족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고, 크지 않은 규모에도 매출 경쟁력이 탄탄하다.
특히 짧은 매장 운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면적당 연평균 매출액(㎡)은 업계 상위권이다. 이러한 매출 경쟁력은 독특한 운영 시스템과 가맹점출점 전략에서 기인한다.
이는 매장에서 직접 족발을 삶아야 하는 업무부담을 덜어주어 영업 준비시간이 짧아지면서 추가 인건비 부담과 근무시간의 부담을 줄였다. 하루 8시간 운영으로 가맹점주가충분한 휴식 취할 수 있고 또 개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운영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A급지가 아닌 상권에서도 높은 객단가의 배달·포장수요, 낮은 임대료 부담으로 점포 운영의 변동성을 줄여 안정적인 매출 경쟁력을 확보했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운영 시스템에 대한 높은 만족도로 현재 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다점포 가맹점주의 비율 또한 높다.
본 창업설명회는 오는 5일 월요일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되며, 마왕족발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신청한 선착순 20명에 한해 진행한다.
한편 마왕족발은 2015년 론칭돼 현재 전국 250여 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