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티 라인업 강화"

강지용 기자

2024-01-31 10:13:13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내달 1일부터 판매를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티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 위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을 올린 제품이다.

해당 음료는 지난해 1월 25일 첫 출시된 이후 본격 겨울 프로모션 시즌에 접어들며 판매 중지되기 직전인 11월 1일까지 약 9개월간 600만 잔 이상 판매됐다. 1년이 채 안 되는 한정 기간에만 판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체 차 음료 중 ‘자몽 허니 블랙 티’, ‘유자 민트 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스타벅스는 최근 차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앞세워 대표 차 음료 육성과 동시에 본격적인 티 카테고리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지난해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와 같은 굵직한 성공작과 유자 민트 티 등 기존 제품의 약진으로 지난해 차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올랐다.
차 음료는 커피를 즐기지 않는 고객은 물론 커피를 즐기는 고객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만큼 스타벅스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티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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