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 9.4캔 팔려”…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 캔 돌파

강지용 기자

2024-01-25 09:41:59

필라이트 역대 제품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필라이트 역대 제품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 20억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만에 20억 캔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 만에 1억 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 만에 2억 캔, 22개월 만에 5억 캔, 41개월 만에 10억 캔을 돌파했다. 현재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으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필라이트는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1만 원에 12캔을 살 수 있어 가성비가 좋고 국내산 보리만을 100% 사용해 제품력이 뛰어나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에 이어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레몬’, 2021년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2022년 ‘필라이트 체리’, 2023년 ‘필라이트 퓨린컷’,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주목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등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필라이트를 가정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필라이트 제품의 출고가를 내달 1일부로 인하한다. 대상 제품은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이며 인하율은 4.5%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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