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아시안컵 요르단전 판매량 전월 대비 87.4% ↑

강지용 기자

2024-01-21 20:20:53

BBQ 황금올리브 치킨 / 사진=BBQ 제공
BBQ 황금올리브 치킨 / 사진=BBQ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BBQ의 아시안컵 요르단전 판매 매출이 전월 대비 87.4%나 급증했다.

BBQ는 대한민국 대 요르단의 경기가 펼쳐진 지난 20일 축구 대회에서 당일 매출이 전월 대비(12월 세번째 토요일) 87.4%, 전주 대비 67.9% 상승률을 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매출 증가를 견인한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콤보’, 그리고 최근 재료와 맛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한 ‘BBQ 양념치킨’인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아시아 축구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경기가 있는 당일마다 BBQ앱을 이용하는 BB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5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효과도 톡톡히 봤다.

경기 시작 약 3시간 전 부터 주문이 몰리면서 일부 고객들은 일찌감치 주문 마감이 돼버린 자택 인근 매장을 피해 더 먼 거리의 매장을 이용하기도 했다.
BBQ 여의도역점을 운영하는 이현주 사장은 "요르단전을 대비해 평소보다 2배 정도 신선육 등 원부재료를 넉넉히 주문하고 배달 및 내점에 대한 준비를 미리 했지만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기 어려웠다"며 "앞으로 남은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면서 그 기간 BBQ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아시아 축구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경기가 있는 3번째 날인 25일에도 BBQ앱을 이용하는 BB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5)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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