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대상

강지용 기자

2024-01-10 09:54:48

이미지=풀무원 제공
이미지=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ACTIVIA)’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액티비아는 역대 최다 평가단인 소비자 245만 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발효유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대표 제품으로는 △담백한 ‘액티비아 플레인’ △설탕무첨가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 △210ml 용량으로 더 포만감 있는 지방 0% ‘액티비아 UP!’ △목 넘김이 부드러운 지방 0%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가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과일 맛의 떠먹는 요거트와 마시는 요거트 제품이 있다.

풀무원다논은 제품 연구 개발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우유 대신 오트와 아몬드를 베이스로 한 ‘액티비아 식물성요거트’의 맛과 식감을 리뉴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배구선수 김연경을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진행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