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영웅 발굴”…bhc그룹, 6년간 ‘bhc 히어로’ 60여 명 선정

강지용 기자

2024-01-03 09:49:31

사진=bhc그룹 제공
사진=bhc그룹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bhc그룹은 2017년 본격 개시한 사회공헌 활동 ‘BSR(bhc+CSR)'의 일환인 ’bhc 히어로‘ 캠페인의 첫 수상자 발표 이후 6년 동안 총 23회에 걸쳐 60여 명의 시민 영웅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3일 밝혔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 널리 알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bhc 히어로’ 첫 수상자는 2017년 6월 선정된 충북 제천농협 공판장 직원 10명이다.

이들은 당시 오토바이 운전자가 택시 밑에 깔리는 사고 소리를 듣고 사무실을 뛰쳐나와 택시를 들어 올려 오토바이 운전자를 구조했다. 이에 bhc그룹은 ‘bhc 히어로’ 첫 수상자로 선정하고 시민 영웅을 직접 찾아가 이들이 보여준 용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장과 상품권을 증정했다.

첫 수상자 이후 서울, 광명, 김포 등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울산, 제주, 춘천, 영월, 천안, 청주 등 전국 지역에 숨어 있는 의인을 발굴했으며 일반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 교사, 군인, 경찰 등 다양한 시민들이 히어로로 선정됐다.
bh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하고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