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에는 하나금융티아이가 주관 사업자로 나서 지난해 8월부터 월 200여 명의 인력과 약 24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하나캐피탈은 순차적·단계적으로 시스템을 오픈해 신규 론칭한 ‘하나원큐캐피탈 모바일’ 앱으로의 교체 작업까지 이날 마치며 약 17개월에 걸친 혁신 정보통신기술(ICT)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DB·서버·솔루션 인프라 업그레이드와 데이터 유량 제어를 통한 ‘시스템 성능 개선 및 안정성 제고’ ▲운영 시스템 장애에도 대손님 서비스가 가능한 ‘사업 연속성 보장’▲손님이 직접 상품을 가입하는 ‘다이렉트 채널 구축’ ▲대내외 제휴·연계 표준 마련을 통한 ‘플랫폼 확장성 증가’ 등 ICT 안정성과 혁신을 동시에 이뤄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고객의 비대면 경험과 직원들의 업무 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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