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 '마시는 요거트·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

강지용 기자

2023-12-20 09:23:21

사진=풀무원 제공
사진=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다논은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풀무원다논이 ‘마시는 요거트’, 액티비아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매년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직접 만족도와 추천 의향을 평가하는 조사다. ‘품질’, ‘가격’, ‘디자인’, ‘추천도’, ‘전반적만족도’ 등을 평가해 인증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종합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 중 ‘풀무원다논’은 ‘마시는 요거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100년 발효 역사를 가진 다논의 기술을 더해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풀무원다논의 마시는 요거트는 각 브랜드 타깃의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에 아연 또는 칼슘, 비타민 등 기능 성분을 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추천 의향이 높은 브랜드로 꼽혔다. 또한 원료와 영양성분 표시를 직관적으로 명시하는 등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인지시켰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떠먹는 요거트’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액티비아’는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이다. 꾸준한 제품 개발 연구를 통해 플레인, 설탕무첨가 화이트플레인, 저지방(딸기, 복숭아)을 포함한 다양한 과일 플레이버와 우유 대신 오트와 아몬드로 만들어 더욱 맛있는 식물성요거트 등 총 8종의 떠먹는 요거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액티비아는 이번 조사를 위한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품질과 전반적인 브랜드 만족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다논은 ‘브랜드 고객 만족도(BCSI) 조사’ 1위 선정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말까지 주요 대형마트에서 액티비아를 포함한 풀무원다논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및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