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홍콩서 팝업스토어 오픈…홍콩 주류시장 공략

강지용 기자

2023-12-04 10:01:58

홍콩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매장 내부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홍콩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매장 내부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글로벌 소주 통합 브랜드 진로(JINRO)의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홍콩 오픈을 기념해 현장을 담은 유튜브를 이달 1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홍콩 MZ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됐다. 지난 10월부터 홍콩 번화가인 코즈웨이베이에 오픈해 운영 중이며 최근 두 달간 약 2만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를 더 알리기 위해 지난 1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더 리얼 진로’에 홍콩 팝업스토어 현장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점퍼트레블’의 12번째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홍콩 명소와 함께 팝업스토어의 현장과 칵테일 제조과정을 담아냈다. 점퍼트레블은 진로를 매개로 시공간이 바뀌는 여행 콘셉트로 각 국가의 명소를 다니며 진로의 마케팅 현장을 전달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 요소를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주가 전 세계인의 대중 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의 다양화 등 2025년에도 전략적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