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관광공사와 10대 명소 매장 소개…친환경 여행 캠페인 전개

강지용 기자

2023-11-23 09:54:47

친환경 여행 캠페인 증정 텀블러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친환경 여행 캠페인 증정 텀블러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1870개의 매장 중 10개 매장을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으로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이번 캠페인은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가 이날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로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이 선정됐다.

‘더(THE)’ 매장 5곳(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특화된 인테리어와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다. 매장의 콘텐츠를 차별화시켜 고객이 직접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은 특화된 공간을 창출해 소개한다.

‘이대R점’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1호점으로 상징적인 매장이며, ‘경동1960점’은 전통시장에 위치한 60년 전 폐극장을 리모델링해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장이다. 100년 전통의 한옥을 재해석해 커피와 음악이 공존하는 ‘대구종로고택점’과 춘천 시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춘천구봉산R점’도 있다.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24일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매장별 200명)으로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디자인된 특별한 텀블러를 증정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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