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제품은 태국의 대표적 수프 요리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한 것으로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 특유의 새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며,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농심이 콜라보를 진행한 셰프 쩨파이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의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았으며, 지난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편에 등장하며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농심은 연구원들이 쩨파이 레스토랑을 방문해 시식을 하고 맛을 내는 노하우를 전수받은 뒤 한국에 돌아와 제품을 개발했다며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신라면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슐랭 1스타 셰프의 노하우와 인지도를 더해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어간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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