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풍선껌 크게 불기' 대회 개최…8년 만의 재개

강지용 기자

2023-11-06 10:34:41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되살아나는 껌 시장 활성화를 위한 이색 풍선껌 불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8년만에 부활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껌 씹기가 생소한 어린 소비자들에게 ‘풍선껌 불기’라는 껌만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2012년 첫 선을 보였던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풍선껌 불기를 비롯해 껌으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를 펼치는 서바이벌 형태의 대회다. 매 회차마다 다수의 풍선껌 불기 능력자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대회는 2015년까지 총 네 차례 진행된 바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이번달 17일까지다. 검색 포털에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를 검색하거나 JTBC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시 참가자의 정보와 풍선껌을 크게 부는 영상을 함께 등록하면 된다. 또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원 영상과 ‘롯데왓따껌’, ‘풍선껌크게불기챔피언십’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예선 통과 확률이 높아진다.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온라인 심사를 통한 예선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쟁을 치루는 본선 및 결승전 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본선 대회와 결승전은 오는 25일에 진행된다. 해당 대회의 결과는 JTBC2 채널 방송을 통해 다음달 20일과 27일에 순차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개인전과 팀전,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전과 팀전 구분은 참가 신청 시 선택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개인전 참가 요건은 만 8세 이상이며, 팀전은 최소 2인 이상에서 5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총 2,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걸려있다. 개인전 우승자에게는 1,000만 원, 준우승에는 7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단체전 우승의 경우는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