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공들여 개발"…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출시

강지용 기자

2023-10-16 10:36:10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클래식 밀크 티’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클래식 밀크 티는 스타벅스의 오랜 음료 개발 노하우가 응축됐다.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티바나 블랙 티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조합해 밀크 티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 해 동안 공들여 개발한 제품으로 특히 블랙 티의 진한 맛과 향에 집중했다는 것이 스타벅스의 설명이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고객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밀크 티 콘셉트를 설문조사한 결과, 고객은 밀크 티 구매 시 ‘블랙 티의 깊은 풍미’와 ‘블랙 티와 우유의 조화로움’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출시일로부터 7일간 클래식 밀크 티 구매 고객에게 별 3개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브랜드 애호도가 높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클래식 밀크 티를 선판매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등급 회원은 출시 하루 전날인 16일 오후 2시부터 매장에 방문해 클래식 밀크 티 주문 시 그란데 사이즈 한정 정상가에서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외부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클래식 밀크 티 보틀’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전용 보틀에 500ml 분량의 음료를 담은 것으로 연말까지 정상가에서 3,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는 20% 이상 할인된 것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