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탄산수 ‘브리지톡’ 누적 판매 330만 병 돌파

강지용 기자

2023-10-10 09:53:49

사진=풀무원 제공
사진=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샘물은 ‘브리지톡’의 제품 판매량이 누적 330만 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브리지톡’은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로 제로 칼로리와 플레인과 자몽, 라임 총 3가지의 플레이버(풍미)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세계 3대 홍차 원료지로 꼽히는 스리랑카 지역에서 재배된 찻잎을 더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 ‘피치블랙티 제로’, 알싸한 생강의 독특한 풍미를 가진 ‘진저에일 제로’와 레몬농축액 첨가로 더욱 상큼한 ‘레몬토닉 제로’도 출시했다.

사측은 이번 성과에 대해 컬래버레이션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면서 제품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며 인지도를 높인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했다.

풀무원샘물에 따르면, 슈퍼 프리미엄 진 브랜드 ‘헨드릭스’와 함께한 칵테일 시음회, 2023 자라섬 그린캠프 브리지톡 홍보 부스 운영, 월드비전 6K 포 워터 러닝 제품 협찬, 서울 주요 대학 축제 참여 등 전방위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브리지톡’은 술과 음료를 취향대로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힘입어 톡 쏘는 탄산과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총족 시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샘물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