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논산, 폴리마켓 '놀빛시장' 개최

강지용 기자

2023-09-21 10:57:56

이미지=KT&G 제공
이미지=KT&G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KT&G는 오는 23일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주민들의 교류 증진을 위한 플리마켓 ‘놀빛시장’을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놀빛시장’은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네 차례 열렸으며, 누적 기준으로 지역 소상공인 64곳이 참여하고 2,5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논산 지역 대표적인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놀빛시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포함해 총 14개 업체가 참여한다. 방문객들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손수 제작한 생활용품, 공예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마술, 기타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실시간으로 홍보를 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쿠폰과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정윤 KT&G 상상마당 논산 파트장은 “지역사회와 상생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놀빛시장’을 지속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논산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장이자 문화예술 체험의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