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을 비롯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제도다.
이번 행사는 모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등급(웰컴, 그린, 골드)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별을 6개 이상 11개 이하 모은 고객은 추가 별 6개를 얻을 수 있으며, 별을 12개 이상 모은 고객은 추가로 별 1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주문하거나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해 별을 적립해야 하며 개인컵을 이용해 에코별을 1개 이상 모아야 한다. 이벤트로 적립되는 추가 별은 내달 13일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에 발맞춰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에 처음으로 이벤트에 에코별 적립을 포함시켰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가 날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고물가 시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별 추가 적립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