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종전 최고 기록인 지난해 상반기 1,280만건보다 5% 이상 높은 수치로, 한 달에 225만건, 매일 7만 5000건 이상 이용된 셈이다.
실제로 최근 3년간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사용량을 살펴보면, 2020년 1,739만건이던 수치가 이듬해 2,190만건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는 2,530만건을 기록하며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사용량이 꾸준히 늘고 있는 배경은 환경 보호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강화됨과 더불어 개인 컵 이용 문화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벅스만의 리워드 혜택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월부터 개인 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음료 할인 혜택을 기존 300원에서 400원으로 올렸다. 그 결과, 지난해 개인 컵 사용량은 전년 대비 15% 이상 늘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