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7위 선정…"현지화 전략 기여"

강지용 기자

2023-08-28 09:42:14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500대 브랜드에게서 배워야 할 12가지를 발표하면서 BBQ가 지난해 46.5% 성장했다고 소개했다. /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500대 브랜드에게서 배워야 할 12가지를 발표하면서 BBQ가 지난해 46.5% 성장했다고 소개했다. /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로 수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니고 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 7위를 달성하며 2021 5, 2022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개 브랜드뿐이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2022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현지화를 통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