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2분기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브랜드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청정원 ▲해찬들 ▲샘표 ▲신송 ▲순창궁 ▲삼화 등이다.
장류 브랜드 분석을 위해 조사 키워드는 '브랜드명or기업명' + '고추장, 된장, 쌈장'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청정원은 올 2분기 1,57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장류 브랜드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샘표가 742건의 포스팅 수로 3위에 랭크됐다.
4위 신송식품은 344건의 정보량을 나타냈다, 5위 사조해표의 순창궁은 179건의 정보량을 기록했다.
삼화식품은 올 2분기 105건의 정보량에 그쳤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