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은 1조 52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늘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홈푸드와 동원팜스 등 연결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전체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지난 2분기 113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4,6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올랐다.
다만 소비 위축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일부 가정간편식(HMR)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실적은 다소 부진했다.
B2B 전문 종합식품기업인 동원홈푸드의 경우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물류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15.1% 증가했다.
사료 사업을 맡고 있는 동원팜스는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기능성 신제품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료 판매가 크게 늘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전년 대비 각각 38%, 69.4%에 달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돈육, 김 등의 원부자재 단가와 제조경비가 크게 올라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당면한 원가 부담에 대처해 나가는 한편, 차별화 신제품 발매 및 대형 브랜드 육성, 글로벌 공략 등을 적극 추진하며 중장기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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