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류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4,860억원으로, 판매 비중은 교자만두류, 손만두류, 군만두류, 물만두류 순이다. ㈜오뚜기는 전체 시장에서 손만두류의 판매 비중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감자떡만두’ 리뉴얼을 진행,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X.O. 감자떡만두’는 기존 ‘감자떡만두’의 외관과 맛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기존 제품보다 얇고 투명한 만두피와 당면 없이 꽉 채운 속이 특징이다.
종류는 ‘X.O. 감자떡만두 고기’와 ‘X.O. 감자떡만두 김치’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감자떡만두가 다소 크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입 사이즈로 출시했다.
2종 모두 끓는 물에 넣어도 만두피가 쉽게 퍼지지 않아 다양한 국물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