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보양식 상반기 매출 전년比 43.5%↑…"삼복 프로모션 진행"

강지용 기자

2023-07-11 10:21:01

풀무원 ‘반듯한식’ 보양식 3종 /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반듯한식’ 보양식 3종 / 사진=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으며, 5월 들어서는 삼계탕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0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반듯한식’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듯한식’의 꾸준한 성장세 중심에는 보양식 3종이 자리하고 있다. 반듯한식 보양식 3종 ‘산삼배양근 삼계탕’, ‘시래기 추어탕’, ‘영양 갈비탕’은 반듯한식 국탕류 매출의 50.2%(2023 2분기 기준)를 차지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인기 상승세는 간편식이지만 전문점 못지않은 높은 품질을 구현한 데 있다고 설명했다. 반듯한식은 ‘다단식 살균 공정’을 적용해 살균 시 제품의 열 손상을 기존 공정 대비 35% 이상 줄였다.

올여름 소비자들의 간편 보양식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풀무원은 반듯한식 보양식 라인의 여름시즌 공급량을 약 300%까지 확대하고 삼계탕을 위주로 7~8월 삼복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음 달까지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신제품을 추가 출시해 보양식 라인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