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는 부산 남구, 부산지방보훈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을 빼빼로데이와 연계해 홍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턴 투워드 부산은 6.25전쟁에 참전한 유엔군 용사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을 향해 1분간 묵념하는 국제 추모행사이다. 2007년 캐나다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씨의 제안으로 시작, 2008년부터는 국가주관행사로 격상돼 매년 제1차 세계대전 종전일인 11월 11일에 진행되고 있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와 함께 턴 투워드 부산의 전국적 홍보를 위해,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턴 투워드 부산’ 홍보 엠블럼이 인쇄된 빼빼로 기획상품을 약 60만 개 제작해 한정 판매했다.
또한 감사편지와 빼빼로가 포함된 감사 키트 400여 개를 참전국 중 지난해 수교 기념국(미국, 뉴질랜드, 콜롬비아, 멕시코) 공관에 발송하고, 한국 방문 유엔 참전용사 및 보훈 가족들에게 200여 개를 추가로 전달했다. 3년간 총 1,300여 명의 유엔 참전용사에게 감사 키트를 전달했으며, 감사 키트를 받은 참전용사 및 보훈 가족들이 감사편지와 인증 사진을 통해 감동의 마음을 전해오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빼빼로 정전 70주년 에디션을 전국에 70만 개 한정 판매한다. 빼빼로 오리지널 제품에 ‘빼빼로와 부산지방보훈청은 6.25전쟁 정전 70주년 참전 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합니다‘ 홍보 문구와 정전 70주년 ‘AMAZING70’ 앰블럼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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