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유튜브 '풀무릉도원'으로 리뉴얼…"웹예능 '지구밥차' 선봬"

강지용 기자

2023-07-03 10:05:17

풀무원 유튜브 ‘풀무릉도원’ 로고 / 이미지=풀무원 제공
풀무원 유튜브 ‘풀무릉도원’ 로고 / 이미지=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공식 유튜브 명칭을 ‘풀무릉도원’으로 변경하고,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채널로 새롭게 브랜딩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Pulmuone’ 계정으로 먹방 유튜버 콜라보나 레시피 공개 등 제품에 집중한 콘텐츠를 운영해 왔으나, 새로운 유튜브에서는 지속가능성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풀무원의 노력과 다양한 활동들을 유튜브 콘텐츠로 담아낼 계획이다.

‘풀무릉도원’은 두부텐더 대장 ‘풀무릉’이 살고 있는 미지의 행성이라는 세계관을 구축했다. 풀무릉은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라는 신념이 있는 주인공으로 바른먹거리와 풀무원 지구식단을 세상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식물성 지향 실천 활동을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풀무원은 ‘풀무릉도원’을 통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일상적이고 친근하게 노출하며, 유튜브 리뉴얼에 맞춰 풀무원 웹예능 ‘지구밥차’를 선보인다.

‘지구밥차’는 식물성 지구식단 밥차를 운영하고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지구식단을 알리는 리얼리티 콘텐츠로, 지난달 22일 첫선을 보인 지 일주일만에 60만 뷰를 돌파한 바 있다.
한편,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동물복지’,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 4가지의 핵심전략을 전사 사업에서 실천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