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기로운 김치 탐구생활’은 ‘김치 미각 탐구’, ‘김치 인문학 탐구’, ‘김치 이야기 탐구’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이중 무료 프로그램 ‘김치 미각 탐구’는 오는 4일 오후 2시, 유료 프로그램인 ‘김치 인문학 탐구’ 프로그램은 5일 오후 2시부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나머지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김치 미각 탐구’는 ‘아삭 아삭 시원한 오이백김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총 1,032명을 모집한다. 6~13세의 어린이를 둔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7월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하루 2회씩 저학년(6~13세)반과 고학년(10~13세)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김치 인문학 탐구’는 ‘주니어 김치마스터 양성 프로젝트 1탄: 뮤지엄김치간 어린이 도슨트 1기’로 평소 김치를 사랑하고 박물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기간 내에 1주 차 이론 교육과 2주 차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박물관 입장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7월 한 달간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방문하는 어린이 동반 성인의 경우 입장료를 20% 할인해준다. 이밖에 8월까지 한복을 입고 박물관을 방문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